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 Xiaomi MiAir2 | 공기청정기 추천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 Xiaomi MiAir2 | 공기청정기 추천
날이갈수록 중국발 황사도 심해지고 자체 미세먼지도 점점 심해지고 있는 요즈음 입니다. 공기청정기 하나씩 두고 싶지만 은근히 비싸고 이게 정말 공기청정을 해 줄까 라는 약간의 의심도 들고요.
두가지 조건을 다 만족시키기엔 힘드니 요즘 잘나가는 샤오미의 가성비를 믿고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고, 이제는 대륙의 실수가 아닌 대륙의 실력인 샤오미이기 때문에 성능도 한번 믿어보도록 하고 그런데 심지어 디자인도 나쁘지 않게 나왔습니다.
▲ 큼지막한 박스가 배송이 왔습니다. 중국산이지만 프리볼트 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문제가 있죠. 아래에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 박스 한칸을 열어보니 어떻게 설치하라는 간단한 안내 그림이 있습니다.
▲ 박스 한칸을 더 여니 드디어 본체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심플한 포장, 좋아요.
▲ 자, 바로 여행용 변환 플러그 입니다. 이게 왜 들어있냐면 중국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특이하게 생긴 플러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바로 이렇게 생긴 플러그죠. 중국은 대부분 이렇게 생긴 플러그를 사용하나 봅니다. 미에어2가 프리볼트라서 220V에 꼽아도 되고 이제는 거의 없는 110V에 꼽아도 되지만 어느곳에도 플러그가 맞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구매한 곳에서 저 여행용 변환 플러그를 동봉해서 보내주었습니다.
▲ 이제 한번 제품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제품 마감새는 괜찮은 편 입니다. 가운데는 mi 로고가 박혀있네요.
▲ 촘촘하게 된 펜이 뭔가 마음에 듭니다. 이런 세밀한 마감을 볼 때 마감이 상당히 잘 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네요.
▲ 모든 조작은 이 버튼 하나로 가능합니다. 전원 버튼이자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버튼이죠. 1~2초 누르고 있으면 키고 끌 수 있고 켜 있을때는 버튼을 누를 때 다음 모드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저 버튼 옆에 있는 와이파이 모양의 표시. 정말 와이파이 입니다. 이 가격에 와이파이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집에 있는 공유기에 연결되어 집 안에서 뿐만 아니라 집 밖에서도 공기청정기를 조작할 수 있게 됩니다.
버튼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이용하여 조작을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대부분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 전체적인 모양 입니다. 디자인도 이뻐서 집안 어디에 놓아도 잘 어울릴 디자인 입니다.
▲ 이 부분을 통해서 공기를 흡입하겠죠.
▲ 전자기기다 보니 공기청정기임에도 불구하고 뒷면에 리셋 버튼이 있습니다.
▲ 리셋 버튼 아래에는 이렇게 공기청정기 필터를 넣는 공간이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주기는 약 150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사용했을 때 약 150일 정도이니 실제로는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겠죠.
▲ 그런데 또 하나 좋은 점은 이 필터 값도 그렇게 비싸지 않다는 것 입니다. 약 5만원 정도이니 교체할 때도 큰 부담이 없습니다.
▲ 필터 넣는 뚜껑 뒷면에 필터를 어떻게 교체를 해야 하는지 설명서가 붙어있습니다. 물론 전부 중국어기 때문에 그림을 보고 따라하면 됩니다.
▲ 필터 속은 신기하게 생겼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 속은 사실 처음 본 것 같아요. 어떠한 원리에 의해서 공기를 정화시켜주겠죠?
▲ 마침내 설치.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공기청정기가 좌, 우, 뒤에 벽면과 30센치는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공기를 빨아들이고 내보내야 하기 때문이겠죠.
전원 버튼으로 간단하게 키고 끄기만 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연동을 하면 현재 내 방의 공기 상태가 어떤지 까지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연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플라시보 효과일 수도 있지만 공기청정기를 키고 방문을 전부 닫고 자고 일어났을 때 뭔가 쾌적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스마트폰에서 표시되는 공기 상태를 보면 상당히 좋은 상태의 공기를 유지시켜 주고 있었구요. (물론 둘 다 믿을 수는 없습니다만 믿어야죠 뭐) 잘 때 틀어놓아도 그렇게 팬 소리가 거슬릴만큼 큰 소음이 아닐 정도로 조용하게 돌아갔고, 수면모드로 해 놓으면 켜있는지 모를 정도로 조용했습니다.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이니 공기청정기 하나 장만하여 방에서만 사용해도 후회되지 않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