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리뷰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 | 퀄컴 퀵차지 3.0 | 듀얼 포트 자동차 충전기 | Qualcomm Quick Charge 3.0

까미c 2017. 2. 26. 14:53
반응형




버바팀 차량용 충전기 | 퀄컴 퀵차지 3.0 | 듀얼 포트 자동차 충전기

Qualcomm Quick Charge 3.0



차량으로 이동하는 인구가 참 많아지고, 차량에 내장되어 있는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사람 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티맵이 통신사 제한이 없어지고 모든 통신사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가 더욱 많아졌죠.


거기서 문제는, 제대로 된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이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배터리 양 보다 충전되는 속도가 적어서 충전이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다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점점 전원 소모량이 커지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량 보다 충전량이 적어서 배터리가 소모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형 스마트폰을 구비했다면 차량용 충전기도 새로 구비를 해야 합니다. 거기다 요즘 안드로이드 폰은 퀄컴에서 나온 퀵 차지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많기 때문에 퀄컴 퀵 차지를 지원하는 충전기를 사용하면 충전을 보다 훨씬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 볼 버바팀에서 나온 차량용 충전기는 퀄컴 퀵 차지 3.0까지 지원하여 본인의 스마트폰이 퀵차지를 지원한다면 아주 빠른 시간에 원활하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케이블도 퀵 차지를 지원하는 고급 케이블을 사용해야겠죠.



본 제품은 에누리 체험단으로 부터 지급받아 체험되고 작성되었습니다.



▲ 개인적으로 버바팀의 스마트폰 주변기기를 좋아합니다. 상당히 고급스럽고 견고합니다.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차량용 충전기와 그에 맞는 케이블 입니다. 안드로이드용 5pin 케이블 입니다.


2014/04/06 - [전자기기 리뷰] - [액세서리] 버바팀(Verbatim) OTG USB 3.0 지원


▲ 일반 포트의 출력은 2.4A 이고, 퀵차지 3.0 포트의 출력은 최대 3A 입니다. 출력을 받아줄 수 있는 그에 맞는 케이블을 사용해야 정상적으로 퀵차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퀵차지 3.0은 퀄컴에서 발표한 것으로는 수치상 배터리 80%를 충전하는데 35분 정도면 된다고 합니다.




▲ 차량용 충전기 모양이야 다 비슷비슷 합니다.





▲ 대신 포트가 두개 있습니다. 포트가 2개는 있어야 운전자 말고도 한명 더 사용할 수 있겠죠. 아니면 2.4A 출력이기 때문에 태블릿 까지 충전할 수 있는 출력량 입니다.

위에 있는 초록색으로 되어 있는 포트는 퀄퀌 퀵차지 3.0 포트이며 아래 있는 다른 한 포트는 2.4A 출력 포트 입니다. 맞는 포트에 꼽아야 퀵차지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아이폰은 퀄컴 퀵차지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충전기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에 맞는 충전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에 정말 저렴한 5pin 케이블이 많이 있는데요, 저렴한 케이블을 여러개 사서 자주 바꿔주면서 사용하는게 낫다, 혹은 괜찮은 케이블 하나 사서 사용하는 것이 낫다 라는 의견이 많습니다만, 이 충전 케이블로 스마트폰의 수명이 좌우될 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질 좋은 충전 케이블을 사용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 좋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면 내구성이라던지 호환성이 확실히 낫습니다. 100만원짜리 스마트폰 쓰는데 만원 짜리 케이블 정도, 사용할 수 있잖아요?


▲ 더구나 버바팀 케이블은 퀄컴 퀵차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기와 케이블의 상성이 좋습니다.



[충전 사용]

차량에 직접 꼽아서 사용을 해 보았습니다. 충전도 잘 되고 디자인도 간결하여 크게 거슬리지 않았지만 딱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하게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 일단, 포트가 2개가 있으니 2개를 다 사용해야겠죠. 포트가 1개면 약간 부족한 느낌도 나고, 3개는 또 뭔가 과하고 충전기가 커지고 그러니 포트가 2개 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딱 디자인 적으로도 간결하고 심플하고 충전하는 기기도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 충전 대상은 삼성 갤럭시 S7. 최신 스마트폰 이지만 아직 퀄컴 퀵 차지 2.0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충전기는 3.0 이기 때문에 하위 버전에 대한 호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삼성 갤럭시 S7은 독자적인 퀵차지 기술이 탑재되어 있고 이 기술 또한 퀄컴 퀵차지 2.0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오히려 최신 디바이스 보다 충전기가 더 높은 버전의 퀵차지 기술을 탑재하고 있네요.



 퀵차지 포트에 연결되면 디바이스에서 [스마트 고속 충전] 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퀵차지로 충전되고 있다는 의미죠. 밤사이에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몇시간 후 충전 완료 된다는 문구가 사라졌네요.

가장 결정적으로, 충전되는 양이 충분하다 보니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면서도 충전이 되었습니다. 2대를 연결해도 각 포트당 충분한 출력량을 보여주었고요.


딱 한가지 아쉬웠던 것은 충전기 자체에 있는 충된되고 있다는 LED가 너무 작고 밝지 않아서 이 충전기가 제대로 꼽혀있는지 아닌지 확인하기가 어려웠다는 것 입니다. 퀵차지 포트 위에 작은 파랑색 LED가 있는데 제대로 꼽히지 않았을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대로 꼽혔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LED가 조금 더 밝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이제는 필수템이 되어버린 차량용 충전기. 스마트폰은 최신으로 바꾸면서 최신 충전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만 가지고 있을 것이 아니라 충전기도 그에 맞도록 교체해줘야 합니다.

벨킨이라는 유명한 스마트폰 주변기기 대형 제조회사가 있죠. 버바팀은 그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스마트폰 주변기기 제조사라고 생각되고 아주 잘 사용하고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주변기기 제조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