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프로 타이핑 커버 | 알칸타라 키보드 | Surface Pro Type Cover
서피스 프로 타이핑 커버 | 알칸타라 키보드 | Surface Pro Type Cover
서피스를 대표적인 투인원 윈도우 태블릿이라고 부르죠. 서피스로부터 투인원 윈도우 태블릿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지금 모양의 서피스를 갖춘 것이 서피스 프로3 였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는 그 서피스의 키보드가 정말, 타이핑 커버라고 불리는 이 키보드의 키감이 정말 별로였습니다. 키마다 따닥따닥 붙어있고 오타도 잘 나고요.
그리고 그 이후에 출시한 서피스 프로4 부터는 새롭게 개선된 타이핑 커버가 출시가 되었고, 그 다음에는 알칸타라가 적용된 타이핑 커버가 출시되었습니다.
알칸타라 (ALCANTARA)는 일단 뭔가 천 같은 재질로 되어 있는데 이게 뭔가... 이쁩니다. 자세한 것은 사진으로 보도록 할게요.
▲ 서피스 프로4 부터 출시된 타이핑 커버와 같이 키보드의 키 사이가 다 띄엄띄엄 되어 있어서 보다 오타율이 줄어들게 되었고, 기존의 터치패드보다 조금 더 넓어졌습니다.
▲ 타이핑 커버 외부에는 간단하게, 그리고 고급스럽게 Microsoft가 적혀있습니다.
▲ 알칸타라로 되어 있는 재질이 확실히 이쁘긴 이쁜 것 같네요. 기존 재질들의 타이핑 키보드 보다 더 고급 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어짜피 기존 서피스들과 호환이 되기 때문에 키보드만 구매해서 바꾸고 싶네요.
▲ 키보드를 조금 더 자세히 보면 역시 깔끔합니다. 하드웨어의 명가, 마이크로소프트 입니다. 일단 설명으로는 키보드에 그려진 자판들이 지워지지 않으며, 키감 또한 거의 노트북과 비슷한 키감이네요.
알칸타라 덕분에 많이 고급스러워 보이는 타이핑 커버입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서피스 프로3의 타이핑 커버는 참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이걸로는 거의 키보드 타이핑을 할 맛이 나지 않기 때문에 이 타이핑 커버로 변경하고 싶지만, 역시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액세서리들은 가격이 너무 착하지 않으니... 일단 패스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