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Tips/소프트웨어 | SW

원노트 :: Send To OneNote (원노트로 인쇄)의 제한, 한계는?

까미c 2014. 8. 29. 01:58
반응형

원노트의 정말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Send To OneNote의 한계는?

(The Limits of OneNote - Send To OneNote)


윈도우 태블릿의 가장 유용한 기능은 Send To OneNote는

인쇄할 수 있는 모든 파일, 페이지를 원노트로 보낼 수 있는 (인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능이다.


학교에서 PDF나 PPT파일로 수업 자료를 많이 제공해 줄텐데,

따로 인쇄하지 않고 원노트로 인쇄하여 그 위에다가 와콤펜으로 필기를 할 수 있다.


Send To OneNote 사용 방법 : http://ccami.tistory.com/68

Send To OneNote + 와콤펜의 활용 : http://ccami.tistory.com/112





그 Send To OneNote로 원노트에 PDF 파일을 인쇄 하였을때

얼마나 많은 페이지가 들어갈 수 있는지 테스트 해보았다.




학교에서 사용할 PDF 파일 중 한 파일을 사용해 보겠다.

PDF 파일의 용량은 약 8MB이고, 페이지 수는 총 900 page이다.


Send To OneNote로 원노트에다가 PDF 파일을 인쇄하는 중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인쇄 되고 원노트에 다 들어가는데는 약 6분이 소요되었다.



그리고 OneDrive로 동기화가 되고 윈도우 태블릿으로 동기화가 되는데까지

약 30분정도 소요되었다.






Send To OneNote를 하면서 발견한 점은 

PDF 파일이 커서일 수도 있지만 은근히 컴퓨터 사양을 많이 탄다는 점이다.



보통 사용할 때 CPU 점유율은 4~5% 정도를 사용한다.


[[실제로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사용할 때 CPU가 하는 일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게임을 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엄청나게 많이 키거나 무거운 프로그램을 실행

(예를 들어 Adobe 사의 프로그램 들)해야 CPU를 제대로 사용한다.]]


Send To OneNote를 하니 생각보다 의외로 CPU 점유를 많이 하는 것이 보였다.

CPU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25~26%의 점유율을 보여주었다.

또한 메모리(RAM) 사용 현황도 꾸준하게 올라가서 3.5GB의 램 점유율을 보였다.

어쩌면 4GB의 램으로는 원노트로 인쇄하는 것이 더 오래 걸릴 수도 있겠다.








큰 PPT나 PDF파일을 원노트로 인쇄 (Send To OneNote)할 때

가급적이면 사양 좋은 컴퓨터에서 해서 동기화를 하는 것이 빠를 것이라 생각된다.


요즘 많이 나오는 윈도우 태블릿은 아톰 계열의 CPU를 장착하고 나오기 때문에,

그리고 2GB의 메모리가 한계이기 때문에 윈도우 태블릿으로 원노트로 인쇄 하는 것은

아무래도 시간이 많이 소요될 듯 하다.









이 이상의 페이지와 용량을 가진 PDF파일을 Send To OneNote해서 되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